아이폰 13이 출시된 지 한 달여 만에 상대방이 아이폰 13에 전화를 걸면 통화 수신이 안 되는 문제로 많은 아이폰 13 사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아이폰 13 수신불량 증상은?

 

상대방이 정상적으로 통화를 걸어도 아이폰 13에는 벨이 울리지 않고 매너콜(캐치콜)이나 부재중으로 잡혀 전화 수신이 불가한 상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LG 유플러스를 이요하는 아이폰 13 유저들에게서 증상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전화 수신이 되고 있지 않아 전화로써 기능을 아예 못하고 있다고 하는 사례까지 발생하고 있는데요.

 

상황이 점점 심각해지고 있음을 인지한 LG유플러스는 아이폰 13 수신 불량 증상 전용 상담 창구를 오픈하고 수신 불량 증상을 겪고 있는 고객들에게 아이폰 12를 무료로 임대해 주기 시작했습니다. 

 

임대 모델은 아이폰 12 프로 512GB 모델로 임대기간은 999일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우선 조치하고 있는데요. 

 

아이폰13수신불량 오픈채팅
아이폰13 수신불량 피해자 모임 오픈채팅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는 6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동일한 증상으로 피해를 호소하고 있는 피해자 모임이 생길 정도로 작은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KT SK텔레콤 통신사는 괜찮은지?

 

현재 LG 유플러스 사용자들 중심으로 수신불량 오류가 발행하고 있고 간헐적으로 KT나 LG 통신망을 공유하는 알뜰통신 사용자들에게도 비슷한 증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인은 무엇인지?

 

수신 불량 오류가 발생한 지 한 달이 지나가고 있지만 아직 통신사나 제조사인 애플에서도 정확인 원인을 밝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애플에서 IOS 15.1.1 개선 업데이트를 내기도 했지만 뚜렷하게 문제가 해결되고 있지 않아 사용자들의 불편만 지속되고 있습니다.

 

뚜렷한 원인이 나오지 않는 상황에서 애플은 LG유플러스 통신사의 문제라고 하고 있고 LG 유플러스는 아이폰 13 기기에 문제가 있다고 서로 미루고 있는 모습인데요. 

 

 

해결 방안은?

 

현재 동일 증상으로 문제를 호소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통신사와 애플에 문제 제기를 하는 게 늘어나고 있어 애플에서도 공식적으로 "이번 아이폰 13 수신 불량 문제를 인식하고 있고 문제에 대해서 살펴보고 있다" 고 밝혔습니다.

 

애플과 LG에서도 좀 더 적극적으로 움직이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으로 증상 개선을 해줄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