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에어4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출시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애플 아이패드 에어4가 미국 10월 23일에 이어 지난 10월29일 국내에 정식 출시 되었습니다. 지는 21일 부터는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을 시작 해서 이미 사전예약으로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 에어4를 구매 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에어 라인으로는 역대급으로 성능이 좋게 나와서 그 어느때보다 아이패드 에어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많았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아이패드 에어4 스펙

 

A14 Bionic칩(64비트) Neural Engine

64GB / 256GB 저장 용량, 4GB 램

458g 무게

10.9인치 Liquid Retina P3 와이드컬러 디스플레이(IPS 멀티터치)

2360 x 1640 해상도(264ppi)

True Tone 디스플레이

지문 및 유분 방지 코팅 적용

전면 라미네이트 처리된 디스플레이 적용

반사 방지 코팅

1.8% 반사율

500니트 밝기 지원

2세대 애플펜슬 지원

12MP와이드 1.8조리개 카메라, 하이브리드 IR필터, 후면 조명센서

이미지 흔들림 보정을 지원하는 Live Photo

Focus Pixels 지원하는 오토포커스, 탭투 포커스

사진을 위한 스마트 HDR

자동 흔들림 보정

고속 연사 / 타이머 

촬영이미지 포맷 HEIF 및 JPEG

4K 동영상 촬영 (24,30,60 프레임)

1080p 슬로우 모션 동영상(120, 240 프레임)

타입랩스 (흔들림 보정 포함)

시네마틱 동영상 흔을림 보정

연속 오토포커스 동영상

재생 중 줌

촬영 동영상 포맷 HEVC 및 H.264

스테레오 스피커

Nano-SIM, eSIM 지원

동영상 재생 및 와이파이 서핑 시 최대 10시간 사용

IpadOS 14 운영체제

 

 

 

이번 아이패드 에어4는 기존 아이패드 프로라인과 성능 차이가 거의 없을 정도로 파격적인 성능과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 동안 아이패드에어는 낮은 성능과 저렴한 가격으로 보급형 이미지가 강했지만 이번 아이패드 에어4는 다릅니다. 최신 애플 칩셋은 A14 Bionic 칩셋 적용으로 기존 아이패드 프로를 뛰어넘는 최신 성능을 제공합니다. 보급형 라인에는 한단계 낮은 성능의 칩셋을 제공하는 기존 틀을 완전히 깨버렸습니다. 

 

 

아이패드 가격 비교

 

이번 아이패드 에어4 출시가는 256GB 와이파이 버전 기준 979,000원이고 아이패드 프로4세대는 256GB 와이파이 버전이 1,159,000원으로 신형 아이패드 에어4세대가 180,000원이 더 저렴하게 출시 되었습니다. 물론 아애패드 에어4는 64GB 모델로 가게되면 779,000원까지 가격이 떨어집니다만 여기서 애플의 가격 정책이 너무하다는게 느껴집니다. 중간 128GB 모델을 만들어 줬다면 좀더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텐데 역시 기업은 이윤을 내야하는 목표가 있기에 어쩔 수 없는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에어4

 

가격이 싸졌다고 해서 성능도 낮아진게 아닙니다. 아이패드 프로4 보다 최신 칩셋으로 바뀌고 아이패드 프로에 있는 기능들이 거의 전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라이다 센서가 없다는 점과 전면부 페이스ID 대신 전원부 터치ID가 적용된점이 차이가 있습니다. 제 경우는 페이스ID에서 터치ID로 바뀐점은 더 장점으로 느껴 집니다. 기본 성능차이와 가격차이를 보면 무조껀 아애패드 에어 4세대 가성비가 확실히 좋아진건 분명합니다. 신형 애플펜슬 2세대도 지원을 합니다. 애플펜슬 2세대의 가격은 16만원대로 상당히 가격이 나가는데요. 그래도 패드 사용시에 펜슬이 있고 없고 차이는 사용성에서 크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저렴해진 아이패드 에어4와 함께 구매하시는건 추천드립니다.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추가 악세서리로 애플의 매직 키보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직키보드 가격은 389,000원으로 결코 저렴하지 않아 출시전부터 상당한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더군다나 키보드 무게가 아이패드 본체보다 무겁기 때문에 휴대성도 결코 좋다고 할 수 있어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사제 제품을 사용하시는것도 방법이겠네요.

테블릿 시장이 커지면서 애플도 가격정책을 공격적으로 설정하는 것 같아 소비자 입장에서는 점점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테블릿을 하나 사야해서 아이패드 에어4와 갤럭시탭S7 두가지 중 고민중이었는데 오늘 갤럭시탭S7+ 와이파이 모델로 구매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쓰는 입장에서 아무래도 갤럭시 사용환경에 익숙하고 이번 갤럭시탭S7도 너무 잘 나와서 구매 하게 되었지만 기존 애플을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아이패드 에어4도 정말 좋은 선택이 될것입니다. 추 후 갤럭시탭S7+가 도착하면 개봉기도 자세히 한번 다뤄보로록 하겠습니다.

 

 

2020/10/01 - [IT] - 갤럭시탭S7 사도 될까?

 

갤럭시탭S7 사도 될까?

최근 태블릿이 필요해서 알아보던중 갤럭시탭S7이 출시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매장에가서 직접 만져보았습니다. 사실 태블릿하면 아이패드를 가장 많이 쓰고 있기 때문에 그다지 큰 기대는

liferecord1.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