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어메이즈핏-gts2e-리뷰-타이틀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e 리뷰

 

어메이즈 핏 gts2e 언박싱 및 리뷰

 

 

최근 GTS, GTR 시리즈로 유명한 샤오미 어메이즈핏에서 새롭게 가성비 스마트 워치 GTS2e를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GTS2e 스마트워치는 기존 GTS2모델과 어떤 점이 다른지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역시 가성비가 좋다는 말이 다시 한번 나오게 만드는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요즘 스마트워치, 스마트 밴드 등 사용 용도에 따라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출시되는 다양한 제품들을 보면 스마트워치 가격에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치는 부분이 밝고 선명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AOD(Always On Display)기능, 블루투스 통화 기능, 각종 센서 포함 여부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제일 유명한 삼성 갤럭시 워치나 애플 워치는 위에 언급한 모든 기능들이 다 들어 있지만 가격 또한 상당히 비쌉니다. 워치를 사용하다 보면 블루투스 통화 기능이나 심전도 측정 기능 등을 생각보다 많이 쓰지 않는 경우가 많아 기본 기능은 갖추되 이런 기능을 빼고 가격을 낮춘 스마트워치를 필요로 하는 수요층들이 생기기 시작했고 최근 출시하는 스마트워치들이 몇몇 기능을 빼고 가격을 낮춰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저도 샤오미 미밴드3를 오래도록 사용하면서 이번에 스마트워치로 갈아타려고 여러 워치들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최근 블랙박스로 유명한 아이나비에서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e와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2e 모델을 국내 정식 출시했습니다.

 

사실 이전에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모델이 국내에 알려지면서 초가성비 스마트 워치 많은 인기를 얻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아이나비를 통해 기존 GTS2모델과 디자인과 성능이 동일하면서 블루투스 통화 기능과 음악 저장 기능 등 몇몇 기능을 빼고 가격을 낮춘 가성비 모델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GTS2 mini 모델과 GTS2e 모델 중 어느 것을 살지 참 많은 고민을 했는데요.  결론은 샤오미 GTS2e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디스플레이 크기 차이

 

1,55" vs 1.65" 사이즈 차이로 GTS2e 모델이 조금 더 커 제가 사용하기에는 GTS2e가 더 적합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두 번째, 좀 더 쾌적한 UI 반응속도

 

GTS2e 모델이 확실히 가격차이가 있는 만큼 GTS2 mini 보다 훨씬 쾌적한 반응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세 번째, 생각보다 괜찮은 가격

 

현재 GTS2 mini 모델은 큐텐 직구 기준으로 7만 원대로 구매 가능하고 GTS2e 모델은 국내 정식 출시 기준으로 할인 적용하면 12만원대에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12만원정도면 이왕이면 국내 정식 출시에 A/S 가능하고 좀 더 신형인 GTS2e 모델로 결정했습니다.

 

 

어메이즈 핏 GTS2e 언박싱

 

 

샤오미 어메이즈핏GTS2e 아이나비 국내 정식 출시

 

아이나비를 통해 국내 정식 출시가 되어 안심하고 구매가 가능합니다. 정식 출시 기념으로 화면 보호 필름도 같이 챙겨주는 센스는 좋네요.

 

깔끔한 GTS2e 패키지

 

어메이즈핏 GTS2e 패키지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과거 중국산 싸구려 제품이 아닌 이제 진정한 글로벌 판매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e 언박싱

 

박스를 오픈하고 나니 GTS2e 모습이 바로 보입니다. 세로로 약간 더 긴 직사각형 디자인으로 첫 느낌은 고급스럽다입니다. 특히 제품 마감상태가 매우 좋아 몇만 원대 저가 워치와는 확실히 달랐습니다.

 

어메이즈핏 GTS2e 구성품

 

구성품은 본체, 마그네틱 충전기,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나 애플 워치처럼 무선 충전은 지원이 안되지만 나름 마그네틱 충전기로 사용에는 크게 불편함이 없습니다.

 

어메이즈핏 GTS2e

 

초기 보호 필름을 제거하고 사은품으로 받은 액정보호 필름을 부착했습니다. 화면에 기포는 시간이 지나니 사라지면서 깔끔하게 잘 붙었습니다. GTS2 mini와 다르게 용두 부분이 보호되게끔 디자인이 되어 좀 더 안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어메이즈핏 GTS2e 측면 모습

 

측면 모습입니다. 두께도 얇아서 실제 착용 시 착용감이 매우 좋습니다. 무게도 25g 정도밖에 되지 않아 손목에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기본 제공되는 실리콘 스트랩이 생각 이상으로 좋습니다. 실리콘 재질임에도 매우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촉감을 주고 있어 스트랩을 따로 변경하고 싶은 생각이 안들 정도입니다. 다만 정전기에 약해서 먼지가 잘 달라붙는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어메이즈핏 GTS2e 실착용 모습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사이즈에 남성분들이 사용하게 딱 좋은 사이즈입니다. 팔목이 얇은 여성분들께는 GTS2 mini 사이즈가 더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어메이즈 핏 GTS2e 스펙

 

디스플레이 : 1.65인치 AOD(Always On Display) 사각형 AMOLED 진공코팅

해상도 : 348*442

블루투스 : 5.0 BLE

GPS : GPS + GLONASS방수방진 : 5ATM운동모드 : 90가지

센서 : 심박센서,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지자기 센서, 조도센서, 기압 센서, 주변 온도 측정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수면 측정

배터리 : 246mAh (14일 사용)

충전시간 : 2시간, 마그네틱 방식

본체 재질 : 알루미늄 합금

사이즈 : 425.8*35.6*9.8

스트랩 사이즈 : 20mm

무게 : 25g (스트랩 제외)

국내 정식 출시 가격 : 148,000원

 

주요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워치라면 갖춰야 할 거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면서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블루투스 통화 기능이나 음악 저장을 위한 내장 메모리 삭제, Wi-Fi 삭제 등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했습니다. 또한 LCD가 아닌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탑재로 AOD(Always On Display)가 지원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일반적인 전화, 문자, 카카오톡을 포함한 각종 알림과 간단한 기본 앱들 사용으로는 차고 넘치는 성능입니다. 특히 운동 측정 모드도 90여 개로 다양하기 때문에 웬만한 운동 측정도 전부 가능합니다. 특히 GPS+GLONASS가 지원되기 때문에 실외에서 운동 시 정확한 측정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어메이즈핏 GTS2e를 선택하게 된 큰 이유가 바로 배터리 사용시간입니다. 갤럭시 워치 경우 거의 매일 충전을 유지해야 사용이 가능한 방면 GTS2e는 최대 14일 사용기간에 걸맞게 매일 충전해야 하는 스트레스에서 자유롭습니다.

 

실제로 AOD기능을 켜 둔 상태로 아침에 착용하고 저녁에 집에 와서 보면 배터리 사용량이 채 10%가 되지 않을 정도로 배터리 효율이 좋아 정말 만족스러운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여줍니다. 기존 스마트 밴드에서나 보여주던 배터리 사용시간을 스마트워치에서도 가능한 점이 정말 큰 장점입니다.

 

 

엄청난 배터리 사용시간! 이것만 보고 사셔도 후회하지 않습니다!

 

 

어메이즈핏 전용 앱 Zepp과 연동

어메이즈핏 전용 앱인 Zepp과 연동 후 사용 가능합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과 비슷하게 샤오미 GTS2e 설정과 운동기록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어메이즈핏 GTS2e Zepp 설정화면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 기분에 따라 설정해가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들이 만드는 커스텀 워치 페이스도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메이즈핏 GTS2e 설정화면

 

전화, 문자 수신 알림 설정 및 각종 앱 알림 수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전화, 문자, 카톡 알림만 설정하고 쓰고 있으나 앱 관리에서 알림 받기 원하시는 어플을 직접 선택 가능합니다.

 

어메이즈핏 GTS2e 설정화면

 

어메이즈핏 GTS2e는 갤럭시 워치처럼 별도 추가 앱 설치는 불가하나 그래도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앱들이 있기 때문에 추가 앱이 없어도 충분합니다. 특히 건강 모니터링이 별도 관리가 되어 24시간 착용하면서 건강관리도 가능합니다. 특히 배터리 사용시간이 14일이나 되니 이런 부분에서는 꽤 효과적인 사용이 될 듯합니다.

 

어메이즈핏 GTS2e 한글표시

정식 국내 출시로 한글 지원 역시 아주 잘되고 있습니다. 문자나 카카오톡 수신 시 표시되는 내용도 폰트 가독성이 매우 뛰어나 확인하는데 매우 편리합니다. 가끔 이모티콘이나 몇몇 기호들은 표시가 안되어 ㅁ 박스로 표시되는 점은 아쉬운 점입니다. 이런 부분은 추후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어메이즈 핏 GTS2e AOD(Always On Display) 기능

 

 

저가형 워치와는 크게 다른 점이 바로 AOD(Always On Display)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AOD만 지원돼도 훨씬 고급스러워 보이고 실사용시 편한 부분이 많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e AOD

AOD 작동 모습입니다. 워치 페이스에 맞는 깔끔한 AOD가 제공되고 있어 전환 시에도 이질감이 없이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어메이즈핏 GTS2e AOD 설정화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AOD는 총 3가지입니다. AOD를 제공하는 워치 페이스에 따르기, 디지털시계 타입, 아날로그 시계 바늘 워치 페이스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 그때그때 기분에 따라 설정해서 쓰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어메이즈 핏 GTS2e 후기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e 전체 메뉴

고가의 다른 워치 대비 부족한 성능이 딱히 없고 오히려 훨씬 오래가는 배터리와 가벼운 무게, 그리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매우 만족도가 높은 어메이즈핏 GTS2e 였습니다.  

 

기존에 워치를 가지고 있지만 짧은 배터리 타임으로 불만이 있으시거나 첫 스마트워치 입문용으로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강추하는 어메이즈 핏 GTS2e 입니다. 가격과 성능 디자인 모두 잡은 제품으로 국내 정식 출시까지 되었으니 안심하고 구매하셔서 사용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