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는 아직 극복하지 못한 인류 최대의 난제로 많은 분들이 고통받고 있는데요. 요즘은 그래도 탈모의 진행을 늦춰주는 먹는 치료제가 많이 보급화 되어 예전보다는 탈모 관리가 수월해졌지만 아직도 확실히 탈모를 극복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탈모는 치료보다 예방하는 게 더 쉽기 때문에 이러한 탈모 예방을 위해 두피에 자극을 덜 주고 영양을 강화시켜 두피 트러블을 최소화시키고 탈모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헤어케어 제품을 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에 평소에 사용하면서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기능성 샴푸 제품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탈모샴푸 추천 BEST 3 (탈모완화 기능성 인증 제품)

 

탈모완화-기능성샴푸-best3
탈모샴푸 추천 BEST 3

 

 

1. 아모레퍼시픽 아모스프로페셔널 녹차실감 샴푸

 

아모스녹차실감샴푸-사진
아모스프로페셔널 녹차실감 샴푸

 

 

아모레퍼시픽에서 출시된 지성두피에 효과적인 샴푸 제품으로 미용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 중 하나로 미용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있는 제품입니다. 

 

2020년 5년 연속 브랜드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한 제품으로 모근에 영양을 공급해 모발을 더욱더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를 가진 제품입니다.

 

아미노산이 3배 더 풍부한 녹차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고 주요 성분으로 식약서 인증 탈모 증상 완화 성분인 '덱스판테놀', '징크피리티온', '살리실산', 'L-멘톨'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보습 효과, 두피 청결 효과, 두피 열 감소, 탈모량 감소, 모발 두께 증가 효과로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 사용감은 거품도 잘나고 두피 쿨링감도 있어 샴푸 후 개운한 느낌을 가질 수 있는 상쾌한 샴푸 제품입니다.

 

탈모 증상 완화

모근 및 두피 강화

피지 및 노폐물 케어

 

 

2. 휴메이저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

 

닥터포헤어-폴리젠샴푸-사진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

 

 

2020 얼루어 K-Beauty 탈모샴푸 1위, 2014~2021 8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기록한 제품으로 지성 모발용 탈모 완화 기능성 폴리젠 샴푸 제품입니다. 

 

효모추출물을 포함하고 주요 성분으로 '비오틴', 덱스판테놀', '파리티온아연액(징크피리티온)',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주요 탈모 완화 기능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는 샴푸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으로는 모공보다 2,500배 작은 캡슐에 비오틴, 세라마이드엔피, 사발팜열매추출물 등 두피강화 성분을 모두 담아 모공 깊숙이 침투해 흡수율을 높인 제품입니다.

 

독일 더마테스트의 모발 개선 분석 실험인 트리코스캔을 통해 12주 변화 측정을 진행해서 Excellent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실험 결과 두피 각질 37.6% 감소, 두피 피지 78.4% 감소, 두피 탄력 8.2% 증가, 신생모 뿌리봄륨 2.6% 증가 효과를 기록했습니다.

 

두피케어

모근 영양 공급

두피 탄력

 

 

3. TS트릴리온 탈모닷컴 올뉴플러스 TS 샴푸

 

ts샴푸-사진
TS샴푸

 

 

올뉴플러스 TS샴푸는 2017년 출시 이후 많은 광고를 통해 익숙해진 대표적인 탈모 완화 기능성 샴푸 제품인데요. TS샴푸 대표 보인이 M탈모로 고생하면서 직접 사용하기 위해서 만든 탈모 전문 브랜드로 더욱더 신뢰가 가는 제품입니다.

 

모든 피부 타입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모근영양성분과 더스트 세정효과를 가지면서 주성분은 '비오틴', '피리티온아연액(징크피리티온)' 등 탈모 완화 기능성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모발을 코팅해 머리카락을 부드럽고 윤기나게 해주는 화학성분인 실리콘 프리 제품으로 모공을 막아 두피 트러블이 일어날 확률을 줄여주고 있고 화장품에 주로 들어가는 화학 방부제인 파라벤 성분도 없어 각종 피부 염증이나 알레르기에서도 자유로운 제품입니다.

 

두피 청결

모근 영양 공급

저자극

 

 

탈모예방에 좋은 습관

 

1. 자외선에 노출되면 모발을 지탱해주는 단백질 층인 케라틴이 손상되어 모근을 약하게 만들기 때문에 자외선 노출을 최대한 차단

 

2. 말초혈관을 수축시켜 두피의 혈액순환을 악화시켜 탈모를 악화시키는 음주와 흡연 줄이기

 

3. 무리한 다이어트로 두피까지 영양 부족을 일으켜 모발을 약화시키는 행위 금지

 

4. 저녁에 샴푸를 통해 모발에 남아있는 헤어제품과 먼지 및 노폐물을 모두 씻어내 청결한 상태를 유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