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대가 변하면서 우리나라 우리나라 식습관도 많이 변했는데요. 특히 일정하지 않는 식습관과 맵고 기름진 음식들의 섭취가 늘어나면서 위에 많은 부담을 주고 있어 위장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장 장애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요즘 핫한 건강기능식품이 있는데요. 바로 식약처 인증을 받은 매스틱검입니다.

 

 

매스틱검이란?

 

매스틱검은 그리스 히오스라는 섬에서 자라는 매스틱 나무의 수액을 굳힌 것입니다. 원산지 히오스에서는 히오스의 눈물이라고 불리는 아주 귀한 물질입니다. 1년에 한 번 아주 소량만 채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오래전부터 금과 같이 귀한 취급을 받은 물질로 프로폴리스, 자일리톨과 함께 세계 3대 항생물질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썸네일-매스틱검-원료-사진
매스틱검

 

매스틱 효능

 

매스틱검이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가 바로 위 건강에 좋다고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단순 카더라가 아닌 미국 FDA, 일본 국립식품위생연구소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식약청에서도 공식적으로 위 불편함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개별 원료임을 인정하였습니다.

 

 

매스틱검이 위 건강에 좋은 이유

 

불규칙한 식습관과 생활습관 등을 통해 위 점막이 손상되면 속 쓰림, 각종 궤양, 염증 등을 시작으로 심하면 암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매스틱검은 각종 연구결과를 통해 이러한 위 점막 손상에 의한 염증과 궤양 등 위 손상을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1. 위산 분비 조절 작용

 

위산 분비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 만성위염, 역류성 식도염 등 위장 장애로 인해 위벽 손상과 심하면 궤양 등이 발생하거나 반대로 위산 분비가 적으면 소화불량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때 가장 무서운 것은 대한민국 사람들이 대부분이 감염되어 있는 위염 발생의 주범인 헬리코박터균이 활동하기 더 좋아진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매스틱검을 섭취하게 되면 매스틱의 몰리논산 등의 성분이 염증을 일으키는 히스타민 반응을 억제해준다고 하니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2. 헬리코박터균 제거 기능

 

매스틱검의 성분이 염증 반응의 주범인 헬리코박터균의 발육과 활동을 억제하면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연구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대한민국 성인의 60% 정도가 헬리코박터균에 감염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한국인들이 위장 장애에 가장 큰 원인이 바로 헬리코박터 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능력을 가졌기 때문에 평소에 매스틱검을 섭취한다면 위장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스트레스로 인한 위염 개선

 

대한민국 사람들 중 스트레스로 인한 속 쓰림, 역류성 식도염, 위염 등을 경험하지 않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을 경험한 소화장애 환자들을 대상으로 매스틱검을 3주간 섭취하게 했더니 이러한 증상들이 개선되는 결과를 보여줬다고 합니다. 

 

매스틱검 성분이 체내에 염증을 유발하는 효소의 합성을 막아주어 활성산소 발생을 막아 위점막 손상을 막고 재생을 도와주게 됩니다. 또한 위점막을 생성하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서 위점막을 보호하게 됩니다.

 

실제로 그리스 키오스 종합병원 임상실험 결과 매스틱검 복용 환자의 77%에서 속 쓰림, 위통, 복통, 소화불량 등 위장장애가 개선되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또한 십이지장궤양 증상의 80%가 호전되는 결과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 정도면 스트레스로 고생하고 있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꼭 챙겨 드셔야 할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매스틱 복용법

 

매스틱검은 위장장애를 개선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성분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섭취 권장량을 지켰을 때 효능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과 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식약처 권장 1일 섭취량은 1,050mg으로 과복용시 투통이나 현기증,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고 설사나 배탈도 날 수 있다고 하니 이런 점만 주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매스틱검은 위장장애에 만병통치약이 아니므로 위장장애가 심하거나 오래간다면 꼭 병원 검진을 받아야 건강을 지키는 길입니다.

 

 

매스틱검 제품 추천

 

1. 프롬바이오 위건강엔 매스틱검

 

프롬바이오-위건강엔-매스틱-제품사진
프롬바이오 위건강엔 매스틱검

 

프롬바이오에서 나온 제품으로 가루형태로 1일 1회 물과 함께 섭취하거나 요거트에 섞어서 먹으면 좋은 제품입니다. 하루 한포에 권장섭취량이 다 들어 있고 가루형태라 좀더 쉽게 위장에 쉽게 작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국내 1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프롬바이오 제품이라 믿고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네요.

 

가격은 네이버 스토어 기준 30포 1개월분 기준 4만 원대로 판매 중입니다.

 

 

2. 자로우 매스틱검

 

자로우-매스틱검-제품사진
자로우 매스틱검

 

매스틱검을 사려고 검색해보면 가격이 생각 보다 나가게 되어 구매를 고민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해외직구 제품으로 구매시 국내 제품 구입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직구 제품은 믿을 수 있는 제품인지가 가장 중요한데요. 미국 시장에서 30년이 넘도록 인정받고 있는 자로우라는 회사에서 생산되고 있는 자로우 매스틱검을 추천합니다. 

 

이미 전 세계 매스틱검 고객들을 대상으로 판매를 하고 있고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품질은 이미 인증을 받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또한 대량 생산으로 가성비 마저 국내 제품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직구로도 한번 구매 해서 드셔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자로우 포뮬러스 매스틱검 1,000mg 120정 캡슐형 제품으로 1일 2회 물과 함께 편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가격은 네이버 스토어 해외 직구 기준 2개월분이 3만 원대로 프롬바이오 위건강엔 매스틱검 대비 훨씬 저렴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